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

팝업닫기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스픽투(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이티폰 사이트(www.et-phone.co.kr, 이하 ‘사이트’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종합 영어 교육 서비스인 이티폰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의 기본적인 권리와 책임 및 회사와의 중요 사항을 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약관의 효력 및 적용과 변경)

  • 1. 이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고 회원의 정당한 권리를 부당하게 침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 그 적용일자 및 주요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이하 "효력발생일"이라 합니다)로부터 7일 전부터 효력발생일 전일까지 제1항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 30일전에 공지하고 개정약관을 회원이 등록한 메일(e-mail)로 발송하여 통지합니다.
  • 4. 회사가 제3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공지일 또는 통지일로부터 30일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5.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 6. 회원은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변경된 약관의 부지로 인한 회원의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3조 (약관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회사가 정한 서비스 개별이용약관, 세부이용지침 및 규칙 등의 규정을 따르게 됩니다.

제 4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회원 :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ID(회원고유번호)와 Password(비밀번호)를 발급받은 자를 말합니다.
  • 2.이용고객 :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려고 하는 자를 말합니다.
  • 3.ID(회원고유번호) : 회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4.PASSWORD(비밀번호) : 서비스 이용 시 ID와 일치하는 이용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설정, 관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5.포인트 :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서 회사가 적립시켜 주는 적립금을 말합니다.
  • 6.녹취파일 : 수업내용을 녹취하여 사이트를 통해 이용자에게 제공되는 음성파일을 말한다.
  • 7.녹화파일 : 화상 강의내용을 녹화하여 사이트를 통해 이용자에게 제공되는 영상파일을 말한다.
  • 8.게시물 :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 또는 등록하는 부호(URL 포함), 문자, 음성, 음향, 영상(동영상 포함), 이미지(사진 포함), 파일 등을 말합니다.

제 6조 (이용신청 시 기재 사항)

이용신청 시 사이트의 회원 가입 화면에서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정보(ID, 이름, 생년월일, 패스워드,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등)를 온라인 양식의 신청서에 기재하여야 합니다.

제 7조 (이용신청의 승낙 및 제한)

  • 1.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이용고객에 대하여 업무상ㆍ기술상 지장이 없는 한 접수순서에 따라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 2. 회사는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이용신청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A.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B.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사용 등 이용자 등록 시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C.이용자 등록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D.이용 신청자가 제23조 제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사실이 있는 경우. 다만, 동 자격 상실 이후 1년 이상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받은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E.기타 회사가 정한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 3.회사는 회원의 자격에 따라 서비스 이용범위를 세분화 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이용 계약 사항의 변경)

  • 1.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언제든지 본인의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 2.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동되었을 경우 지체없이 회원정보를 수정하여야 합니다.
  • 3. 회원이 제2항을 이행하지 아니함으로 인하여 이벤트 상품의 발송오류, 중요정보의 미전달 등이 발생하는 경우 이에 따른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9조 (서비스의 이용개시)

  • 1.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인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다만, 유료 서비스를 포함한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결제가 완료된 이후 또는 회사에서 지정한 일자, 시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 2.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10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 1. 사이트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시스템 점검, 증설과 교체 및 고장 등의 이유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11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 1. 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A.서비스용 설비의 확장,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B.회사가 통제하기 곤란한 사정으로 불가피하게 서비스 중단이 필요한 경우
    C.서비스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D.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E.기타 정전,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 3. 회사는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실을 사전에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운영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4.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라 하더라도 서비스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해 진행되지 않은 경우 회사는 무상으로 진행되지 못한 수업일수 만큼의 수업연기 또는 보강을 제공합니다.
  • 5. 수업은 평일에 이루어지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토요일, 일요일, 기타 공휴일이 경우에는 수업이 없을 수 있습니다.
  • 6. 서비스의 판매는 전화영어를 제공받을 수 있는 기간을 기준으로 한 것이므로, 한달이 31일 또는 30일에 못미치는 경우라도 회사는 나머지 수업일자에 따른 보강 또는 수업연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7. 보강 및 연기신청은 구매 횟수에 따라 주2회 수업은 월1회, 주3회 수업은 월2회, 주5회 수업은 월3회 보강 및 연기 권한이 주어집니다. 보강 또는 연기신청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고객의 귀책사유에 의해 정상적인 수업이 이루어 지지 않았다면, 회사는 해당 수업을 진행한 것으로 간주하고, 별도의 보강 또는 연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8. 매일 진행되는 수업 중 정상적인 상태에서 수업시간의 70%이상을 채우지 않았다면, 회사는 해당 수업의 보강을 제공하거나, 연장을 제공할 의무를 가집니다. 단, 회원의 요청에 의한 단축수업인 경우에는 이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제12조 (회원의 게시물)

  •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로 인해 회원 개인에게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회원 개인의 책임이므로, 게시물 작성 시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 2.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을 게시하거나 전송할 수 없으며, 회사는 서비스 내에 존재하는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을 삭제, 이동, 등록거부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각종 게시물을 등록하거나 삭제하여야 합니다.
    A.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B.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는 경우
    C.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D.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E.법령을 위반하거나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방식으로 정치적, 종교적 분쟁을 야기하는 경우
    F.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G.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 사칭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변조한 내용인 경우
    H.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I.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3.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이 제2항 각 호에 해당하는지 판단하기 어렵거나 게시물에 관련된 이해당사자 간에 다툼이 있거나 또는 예상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에 대한 접근을 임시적으로 차단하는 조치(이하 ‘임시조치’라 합니다)를 취할 수 있습니다.
  • 4. 제3항에 따른 임시조치의 기간은 30일 이내로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동 기간 내에 관련기관의 유권해석, 판결 등이 나오지 않거나 이해당사자 간에 합의가 성립되지 않는 등 회사가 임시조치를 해지할 수 없는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13조 (게시물의 저작권 등)

  • 1.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습니다.
    A. 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포인트를 지급받는 조건으로 사이트에 작성하여 게시한 수강후기 및 기타 게시물의 지적재산권은 이용자가 포인트를 지급받음과 동시에 회사에 즉시 귀속합니다.
    B. 회사에 귀속된 게시물에 대하여 회사는 자유로이 저작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C. 이용자는 회사에 귀속된 저작물에 대하여 회사의 동의없이 저작권의 반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D.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 2. 이용자는 자신이 게시한 게시물을 회사가 국내외에서 다음 각 호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A.서비스 내에서 이용자 게시물의 복제, 전송, 전시, 배포 및 우수 게시물을 서비스 화면에 노출하기 위하여 이용자 게시물의 크기를 변환하거나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 하는 것
    B.회사에서 운영하는 다른 사이트의 서비스 내에서 이용자 게시물을 복제, 전송 또는 전시하는 것. 단, 회원이 복제, 전송 또는 전시에 동의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C.회사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이용자의 게시물 내용을 보도, 방영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개별 동의 없이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3. 전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이용자의 게시물을 전항 각 호에 기재된 목적 이외에 상업적 목적 (예 : 제3자에게 게시물을 제공하고 금전적 대가를 지급받는 경우 등)으로 사용할 경우에는 사전에 전화, 메일 등의 방법으로 해당 이용자로부터 동의를 얻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게시물의 출처를 표시하며 게시물의 사용에 동의한 해당 이용자에게 별도의 보상을 제공합니다.
  • 4. 이용자가 사이트에 게재한 게시물은 전적으로 회원의 의지에 의해 게재한 것이므로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 관련 분쟁에 책임이 없으며, 게시자인 이용자에 책임이 귀속됩니다.
  • 5. 회원이 탈퇴를 하거나 제24조 제2항에 의하여 회원 자격을 상실한 경우에 본인 계정에 기록된 게시물은 삭제됩니다. 다만, 제3자에게 의하여 스크랩, 펌, 담기 등으로 다시 게시된 게시물과 공용 서비스 내에 기록된 게시물 등 다른 이용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 6. 회사는 회사의 합병, 영업양도,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간의 통합 등의 사유로 원래의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게시물의 게시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제공 서비스)

  •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A.전화강의 서비스
    B.동영상 강의 서비스
    C.화상강의 서비스
    D.진단평가 서비스
    E.이티타임즈 영자신문 무료 제공서비스
  • 2. 제1항 각호의 서비스 이용의 승인 시기는 회사가 별도 고지하지 않는 한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는 즉시 개시됩니다. 다만, 일부 서비스는 유료로 제공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요금과 사용조건, 결제방법 등은 별도 고지하는 절차에 따릅니다.
  • 3. 제1항 각호의 일부 서비스는 별도의 프로그램이나 어플리케이션 등을 설치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프로그램이나 어플리케이션의 설치 시 삭제방법, 설치경로 등을 별도 고지합니다.
  •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e-mail, S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하지 않을 경우 회사가 지정하는 방법에 따라 정보의 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 5. 미성년자의 유료 서비스 이용 신청 시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 절차가 요구될 수 있습니다.
  • 6. 서비스 이용료에 대한 환불은 회원이 결제하였던 수단을 통해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기일 경과 등의 사유로 결제하였던 수단으로 환불이 어려운 경우에는 현금으로 환불할 수 있습니다.
  • 7.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 추가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 추가 또는 삭제된 서비스의 내용을 명시하여 관련 서비스 화면에서 고지합니다.

제15조 (전화강의 서비스)

  • 1. 전화강의 서비스는 강사가 회원이 정한 시간에 회원이 지정한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어서 정해진 시간 동안 영어회화 강의 등의 수업을 진행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2. 전화강의 서비스는 유료로 제공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요금과 사용조건, 결제방법 등은 별도 고지하는 절차에 따릅니다.
  • 3. 전화강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은 자신의 휴대전화 등의 통화수단을 전화강의 서비스 진행 시간 동안 통화가 가능한 상태로 유지하여야 합니다.
  • 4. 회원은 전화강의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지정한 전화번호가 변경되었을 시 이를 지체 없이 회사에 알려서 전화강의 서비스 제공이 원활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 5. 각 회 별 전화강의 서비스의 제공은 회사가 회원이 정한 시간에 회원이 지정한 전화번호로 전화를 거는 것으로서 개시됩니다. 회사는 회원의 응답이 없을 경우 [3]회 이상 전화 통화를 시도합니다.
  • 6. 회사가 제5항에 따라 전화강의 서비스 제공을 개시하였음에도 회원이 응답하지 않는 경우 해당 회 전화강의 서비스는 제공이 완료된 것으로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보상하지 않습니다.
  • 7.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해 각 회 별 전화강의 서비스 진행 시 예정된 시간 전부가 진행되지 못한 경우, 회사는 이 약관 제26조 제2항에 따라 이를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원의 사정으로 인한 경우에는 이를 별도 보상하지 않습니다.
  • 8. 유료로 제공된 전화강의 서비스에 대한 환불은 다음 각호에 따릅니다.
    A.다음 각목의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각목의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기납입한 전화강의 서비스 이용료를 일할 계산하여 그 잔액을 환불합니다.
    a.전화강의 서비스에 대한 행정처분으로 인하여 전화강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된 경우
    b.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전화강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된 경우
    [전화강의 서비스 이용료 징수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
    - 수업시작 전 : 기납입한 이용료 전액
    - 총 수업시간의 1/3이 경과하기 전 : 기납입한 이용료의 2/3에 해당되는 금액
    - 총 수업시간의 1/2이 경과하기 전 : 기납입한 이용료의 1/2에 해당되는 금액
    - 총 수업시간의 1/2이 경과한 후 : 반환하지 아니함
    [전화강의 서비스 이용료 징수기간이 1개월을 초과하는 경우]
    - 수업시작 전 : 기납입한 이용료 전액
    - 수업시작 후 : 환불사유가 발생한 그 달의 환불대상 이용료 (이용료 징수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에 준하여 산 출된 이용료)와 나머지 달의 이용료 전액을 합산한 금액
    B.제8호의 총 수업시간은 전화강의 서비스 이용료 징수기간 중의 총수업시간을 말하며, 환불 금액의 산정은 환불사유가 발생한 날까지 경과된 수업시간을 기준으로 합니다.
    C.제8항, A호의 사유로 환불하는 경우에는 환불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2주일 이내에 환불합니다
    D.회원이 전화강의 서비스 이용을 중도에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환불합니다.
  • 9. 전화강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의 대화내용 등의 수업내용은 [서비스] 목적으로 녹음/녹취가 이루어 질 수 있습니다. 녹음/녹취를 원치 않는 회원은 사이트 내에서 회사가 지정하는 방법에 따라 거부의사를 밝혀야 합니다.
  • 10. 회원의 녹취의 제공은 회원본인에게만 공개되는 것으로서 회사는 회원의 녹취파일을 성실하게 관리할 책임을 집니다.
  • 11. 제10항에 따라 녹음/녹취된 회원의 대화내용은 회사의 녹취 서버에 안전하게 저장되며, 저장 후 2주가 경과한 후에 자동 폐기됩니다.

제16조 (도서판매 서비스)

  • 1. 회원은 회사가 사이트를 통하여 도서를 판매하는 도서 판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회원이 신청한 도서를 품절 등의 사유로 제공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환급 등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3. 회사는 회원이 신창한 도서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하며 회사의 과실로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 4. 회원은 도서를 배송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당해 도서를 반품 또는 교환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A.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도서가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
    B.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도서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C.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도서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D.같은 성능을 지닌 도서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도서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E.회사가 사전 반품 또는 교환이 불가능함을 회원에게 공지한 경우
  • 5. 도서판매 서비스에 대한 환불은 회원이 결제하였던 수단을 통해 환불하며 도서의 반환이 완료된 이후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6. 미성년자가 구매한 도서에 대한 환불은 보호자의 계좌에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7. 회사는 도서의 배송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배송업체에 알려줄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정보의 보호, 관리에 대한 사항을 배송업체와의 계약에 명시합니다.
  • 8. 회사의 귀책사유가 아닌 회원의 단순 변심으로 인하여 도서를 반품 또는 교환하는 경우 도서의 반환 등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 17조 (동영상 강좌 서비스)

  •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강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강좌 서비스를 유료로 제공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이용 요금과 이용 조건, 결제 방법 등은 회사가 별도 고지하는 절차에 따릅니다.
  • 3. 회사는 회원이 강좌 서비스의 수강을 시작하는 경우 회원이 신청한 강좌 서비스를 즉시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 4. 회사는 강좌 서비스와 관련하여 필요한 경우 별도의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이나 어플리케이션 등 설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그 이용 조건 등을 설치 시 회원에게 별도 고지합니다 .
  • 5.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해 각 회 별 전화강의 서비스 진행 시 예정된 시간 전부가 진행되지 못한 경우, 회사는 이 약관 제25조 제2항에 따라 이를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원의 사정으로 인한 경우에는 이를 별도 보상하지 않습니다.
  • 6. 회사는 회원이 강좌 서비스에 대하여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환불은 다음 각 호의 요건에 모두 해당하는 경우만 가능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다른 조건을 명시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A.아래 두 가지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경우 .
    - 입금완료 후 5일 이내.
    - 동영상 서비스가 10강 이하인 경우 1강 이하 수강, 10강 초과인 경우 2강 이하 수강.
    B.회사는 강좌 서비스에 대한 환불의 경우 회원이 기결제한 수단을 통해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원이 미성년자인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거쳐 환불을 합니다 .
    C.환불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5일 이내(영업일 기준)에 환불합니다.
    D.회사는 회원이 강좌 서비스와 교재를 함께 구매한 경우 회원이 강좌 서비스를 구매 취소하고, 회원은 해당 교재를 회사에 반송 완료한 후 강좌 서비스 결제 금액 및 교재비를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 7. 결제 완료일부터 수강이 가능하며 수강기간에는 이는 교재 배송에 따른 추가 수강 일이 (최대 5일) 고려되어 있습니다.

제 18조 (화상강의 서비스)

  • 1. 화상강의 서비스는 강사가 회원이 정한 시간에 화상교육용 솔루션을 통해 정해진 시간 동안 영어회화 강의 등의 수업을 진행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2. 화상강의 서비스는 유료로 제공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요금과 사용조건, 결제방법 등은 별도 고지하는 절차에 따릅니다.
  • 3. 화상강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은 자신의 PC 사양, 인터넷 회선 품질 점검이 필요하며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전용 프로그램, 화상 카메라 장치, 헤드셋 등을 구비해야 합니다.
  • 4. 회사는 화상강의 서비스에 필요한 전용 프로그램, 화상 카메라 장치, 헤드셋 등의 설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그 이용 조건 등을 설치 시 회원에게 별도 고지합니다.
  • 5. 각 회 별 화상강의 서비스의 제공은 회사와 회원이 합의한 시간에 수업용 강의실에 입장하는 것으로서 개시됩니다. 회사는 회원의 강의실 입장이 지연될 경우 [2]회 이상 SMS(문자 메시지)를 통해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 6. 회사가 제5항에 따라 화상강의 서비스 제공을 개시하였음에도 회원이 강의실 입장 또는 응답하지 않는 경우 해당 회 화상강의 서비스는 제공이 완료된 것으로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보상하지 않습니다.
  • 7.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해 각 회 별 화상강의 서비스 진행 시 예정된 시간 전부가 진행되지 못한 경우, 회사는 이 약관 제25조 제2항에 따라 이를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원의 사정으로 인한 경우에는 이를 별도 보상하지 않습니다.
  • 8. 유료로 제공된 전화강의 서비스에 대한 환불은 다음 각호에 따릅니다.
    [화상강의 서비스 이용료 징수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
    - 수업시작 전 : 기납입한 이용료 전액
    - 총 수업시간의 1/3이 경과하기 전 : 기납입한 이용료의 2/3에 해당되는 금액
    - 총 수업시간의 1/2이 경과하기 전 : 기납입한 이용료의 1/2에 해당되는 금액
    - 총 수업시간의 1/2이 경과한 후 : 반환하지 아니함
    [화상강의 서비스 이용료 징수기간이 1개월을 초과하는 경우]
    - 수업시작 전 : 기납입한 이용료 전액
    - 수업시작 후 : 환불사유가 발생한 그 달의 환불대상 이용료 (이용료 징수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에 준하여 산출된 이용료)와 나머지 달의 이용료 전액을 합산한 금액
  • 9. 상강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의 강의내용 등은 [서비스] 목적으로 녹화가 이루어 질 수 있습니다. 녹화를 원치 않는 회원은 사이트 내에서 회사가 지정하는 방법에 따라 거부의사를 밝혀야 합니다.
  • 10. 회원의 강의 녹화파일의 제공은 회원본인에게만 공개되는 것으로서 회사는 회원의 강의 녹화파일을 성실하게 관리할 책임을 집니다.
  • 11. 제10항에 따라 녹화된 회원의 강의내용은 회사의 전용 서버에 안전하게 저장되며, 저장 후 2주가 경과한 후에 자동 폐기됩니다.

제19조 (포인트)

  • 1. 포인트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재화의 구입, 회사가 진행하는 행사 응모 등에 대한 대가로서 회사가 당해 회원에게 적립시켜 주게 됩니다.
  • 2. 이티폰 포인트는 사이트 내에서 1포인트 당 현금 [1]원에 상응하는 가치를 지닙니다. 다만, 동 가치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서 변경이 될 수 있습니다.
  • 3. 이티폰 포인트의 적립여부 및 적립율은 회사가 서비스 화면에 별도 고지하는 바에 의합니다.
  • 4. 이티폰 포인트는 전화/화상영어 상품 구매 시에만 사용이 가능 합니다. 다만 각각의 사용 용도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서 변경이 될 수 있습니다.
  • 5. 이티폰 포인트는 타인에게 양도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될 수 없습니다.
  • 6. 이티폰 포인트가 부정한 방법으로 적립 되거나 실제 충전금액 또는 실제 결제금액 이상으로 적립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기 적립된 부분을 취소시킬 수 있습니다.
  • 7. 포인트는 현금으로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포인트는 적립일로부터 1년간 사용이 가능하며 동 기간 동안 사용하지 않을 시에는 자동으로 소멸 됩니다.
  • 8. 이티폰 포인트는 충전 또는 적립된 시점 부분부터 차감이 이루어 집니다.
  • 9. 이티폰 포인트 제도를 종료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종료일 30일 이전에 이 약관 제26조 제1항에 규정된 통지방법을 준용하여 회원에게 알려 드립니다.
  • 10. 9항의 통지가 있는 날 이후 회원은 종료 예정인 제도의 적용을 받지 못하며, 기 적립된 이티폰 포인트를 종료일까지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사용하여야 하며 종료일까지 사용하지 않을 시 자동으로 소멸 합니다.

제20조 (회사의 의무)

  • 1. 회사는 관계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 2.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손상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이를 지체 없이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 3.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와 안전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보안시스템을 구축합니다.
  • 4.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서비스 이용과 관련되어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어려운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1조 (회원의 의무)

  • 1.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회원의 이용권한은 회원 개인에 한정되며,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 2.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A.회원은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자신 또는 다른 회원의 ID 및 개인정보를 이용, 공유하는 행위
    B.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출판, 방송, 복제, 전송, 공유 등을 통하여 회사의 허락 없이 제3자에 노출, 제공하는 행위 단, 공익의 목적이나 회원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는 회사에게 협의를 요청하고 사전 동의 후 사용
    C.회원은 제3자의 권리나 저작권 등을 침해하는 행위
    D.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 등의 상행위를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ID공유 등의 방법을 통해 회사의 서비스를 제3자에게 제공, 공유, 노출 시키거나 판매하는 행위
    E.회원은 회사의 사이트, 서비스 운영을 저해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F.회원은 공서양속을 저해하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를 타인에게 유포시키는 행위
    G.회원은 이티폰 포인트을 제 3자와 유상거래 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하는 행위
  • 3.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 자신의 이용자 정보를 관리해야 하며 제6조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개인정보 수정 페이지를 통하여 변경 사항을 지체 없이 알려야 합니다.

제22조 (개인정보보호)

  • 1.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하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 2. 회사는 회원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개인별 수준에 맞는 맞춤형 수업을 제공하기 위하여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업체에 위탁할 수 있으며, 회원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에 관한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공지합니다.

제23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회원탈퇴 기능을 통하여 언제라도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제11조 제2항 각 호와 같은 불가피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의 탈퇴 요청을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
  • 2. 회원이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에게 사전 통지를 한 후, 서비스 이용권한을 일정기간 제한하거나 이용권한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단, 회사가 회원이 이용권한을 상실시키기 위해서는 회원이 이를 시정하거나 소명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해야 합니다.

제24조 (양도 금지)

  • 1.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 2. 회사가 제3자에게 합병, 분할합병 되거나 서비스를 제3자에게 양도함으로써 서비스의 제공 주체가 변경되는 경우, 회사는 사전에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이 경우 합병, 분할합병, 서비스 양도에 반대하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25조 (손해배상)

  • 1.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의하여 회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 2.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 있어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서비스 장애나 오류가 발생하였을 경우, 아래 각 호의 내용으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보상합니다.
    A.회사는 시스템 점검, 증설과 교체 등 회사가 정한 기간 외에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예고 없이 전체 서비스가 일시 중단될 경우 수업기간을 연장하거나 보강을 제공하는 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보상
    B.회사의 과실로 회원이 결제한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해당 유료 서비스의 복원, 교환 또는 환불 조치를 통해 회원에게 보상
  • 3.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적 행위와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거나 제3자로부터 회사가 손해배상 청구 또는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6조 (회원에 대한 통지)

  • 1.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권리 및 의무 등에 관한 사항을 회원이 지정한 메일, SMS 등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27조 (면책사항)

  •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부터 기대되는 이익, 효과를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4. 회사는 제3자가 사이트에 저장,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자료/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5. 회사는 사이트에 노출, 연결되어 있는 광고주 등 제3자의 웹사이트(이하 ‘링크사이트’라 합니다)가 있는 경우, 회원이 링크사이트를 이용함에 따라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8조 (재판권 및 준거법)

  • 1.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원과 회사간의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 2.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1.[시행일] 본 이용약관은 2012년 12월 1일부터 적용되며, 2008년 4월 8일부터 적용되던 종전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 됩니다. 개정된 이용약관의 적용일자 이전 가입자 또한 개정된 이용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공고일자 : 2012년 12월 1일
시행일자 : 2010년 12월 7일

당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정보통신망이용 촉진등에 관한 법률』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취급방침을 명시하여 회원이 온라인상 에서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를 취하는지 알려드립니다.

당사 개인정보취급방침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의 변경과 당사의 약관 및 내부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이를 개정하는 경우 회사는 변경사항에 대하여 즉시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회원님께서는 사이 트 방문시 수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 3. 수집한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 5. 개인정보의 제공 및 공유
  • 6. 개인정보취급 위탁 및 해외이전
  • 7.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ㆍ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 8.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 9.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10.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상담신고
  • 11. 부칙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개인정보는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실명, 전화번호 등의 사항으로 당사 회원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당사가 수집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구매 및 요금 결제, 요금추심
  • 2.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 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 여부 확인,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 3.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인구통계학적 당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개인정보는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실명, 전화번호 등의 사항으로 당사 회원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당사가 수집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1.최초 회원가입시 회원식별 및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은 정보를 수집합니다.
    - 필수항목 : 이름, 성별, 생년월일,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 선택항목 : 영어닉네임, 주소, 전화번호
    2.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 처리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결제기록, 불량이용 기록
  • 나. 수집방법
    1.홈페이지를 통한 회원가입, 상담 게시판, 경품 행사응모, 배송 요청
    2.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동안 보존합니다.

  • 1. 회원탈퇴시 보존 개인정보
    - 보존항목 : 회원님께서 제공한 이름, 아이디, 이메일주소, 주소, 휴대전화번호, 전화번호
    - 보존근거 : 불량 이용자의 재가입 방지, 명예훼손 등 권리침해 분쟁 및 수사협조
    - 보존기간 : 회원탈퇴 후 1년
  • 2. 상거래 관련 보존 개인정보
    - 보존항목 : 상거래이력
    - 보존근거 : 상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당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 및 이용기간이 경과된 후에는해당 정보를 지 체 없이 파기합니다.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파기절차
    -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2.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고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5. 개인정보의 제공 및 공유

원칙적으로 당사는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목적에 한해서만 이용하며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1.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정보수집 또는 정보제공 이전에 회원님께 비즈니스 파트너가 누구인지, 어떤 정보가 왜 필요한지, 그리고 언제까 지 어떻게 보호/관리되는지 알려드리고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회원님께서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추가적인 정보를 수집하거나 비즈니스 파트너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 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6.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원님 개개인에게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당사는 회원님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사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조그마한 데이터 꾸러미로 회원님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 1. 쿠키의 사용 목적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 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의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8.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 가. 기술적인 대책
    1.회원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2. 당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적용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3.당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 (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4.해킹 등에 의해 귀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외부로부터의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고 있으며 주요 서버마다 침입탐지시스템을 설치하여 24시간 침입을 감시하고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결제기록, 불량이용 기록
  • 나. 관리적인 대책
    1.위와 같은 노력 이외에 회원님 스스로도 제3자에게 비밀번호 등이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특히 비밀번호 등이 공공장소에 설치한 PC를 통해 유출되지 않도록 항상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회원님의 ID와 비밀번호는 반드시 본인만 사용하시고 비밀번호를 자주 바꿔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2.당사는 개인정보 취급직원을 개인정보 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및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 한 자로 엄격히 제한하고 담당직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본 정책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으며, 감사위원회의 감사를 통하여 본 정책의 이행사항 및 담당직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바로 시정조치하고 있습니다.

9.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당사 홈에 있는 ‘정보수정’ 을, 가입해지시에는 ‘정보수정>회원탈퇴’ 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당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당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10.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상담신고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당사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고객의 개인정보와 관련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또는 개인정보관리담당자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 성명 : 박선우
    - 소속 : (주)스픽투
    - 연락처 : 1544-0159
    - 팩스 : 02-6390-7275
  • [개인정보 관리담당자]
    - 성명 : 김성찬
    - 소속 : (주)스픽투
    - 연락처 : 1544-0159
    - 팩스 : 02-6390-7275

개인정보침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대검찰청 인터넷범죄 수사 센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전화 : 1336 - URL : http://www.cyberprivacy.or.kr/
  •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전화 : 02-3480-3600 - URL : http://icic.sppo.go.kr/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타]
    - 전화 : 02-392-0330 - URL : http://www.ctrc.go.kr/

11. 부칙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사항 시행일의 7일전부터 당사 사이트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합니다.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사항 시행일의 7일전부터 당사 사이트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합니다. 이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12년 12월 17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변경공고일자 : 2012년 12월 17일
개인정보취급방침 시행일자 : 2010년 12월 24일